[new] [유아교육학] 교육 사회 학 theory 요약 / 기능론 定義(정이) 기존 체제의 존속, 즉 > 실험레포트,결과보고

본문 바로가기


실험레포트,결과보고

[new] [유아교육학] 교육 사회 학 theory 요약 / 기능론 定義(정이) 기존 체제의 존속, 즉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9 13:50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학] 교육사회학 이론 요약.hwp




- necessity - 특징 미시적인 관점으로 교육에 있어서 사람에게 접근하는 것을 중요시. - 유형 · 해석학 · 상징적 상호작용론 · 현상학 · 문화기술연구(민속방법론) · 내러티브 탐구 · 교환이론(理論) · 해석학적 접근의 ...
[유아교육학] 교육사회학 이론 요약-6003_01_.gif [유아교육학] 교육사회학 이론 요약-6003_02_.gif





다. · 권력투쟁, 갈등, 일탈 행동을 說明(설명) 하지 못하고 범법행위 와 병리현상으로 간주한다.유아교육학 교육 사회 학 이론 요약 / 기능론 정의 기존 체제의 존속 즉

기능론 -定義(정이) 기존 체제의 존속, 즉 현상유지를 옹호. - 사회체제를 존...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유아교육학] 교육사회학 이론 요약.hwp( 78 )


설명
순서
기능론 -정의 기존 체제의 존속, 즉 현상유지를 옹호. - 사회체제를 존...





[유아교육학] 교육 사회 학 theory 요약 / 기능론 定義(정이) 기존 체제의 존속, 즉
기능론 -정의(定義) 기존 체제의 존속, 즉 현상유지를 옹호. - 사회체제를 존속시키는 요소 구조와 기능, 통합, 안정, 합의. - 특징 · 유기체로서 균형을 유지. · 사회요소들의 제 기능을 수행할 때, 균형을 유지. · 사회의 규범, 구성원의 역할, 사회화 등을 질서의 기본으로 보고 이를 중시. · 사회 구성원의 합의 → 합의이론(理論) - 비판 · 인간을 수동적 존재, 사회의 종속적인 존재로 치부. · 기존의 교육양식과 전통을 지키고 이를 신세대에게 전수하는데 만 관심을 기울인다. ⇒ 사회의 문제들을 갈등론 관점에서 끄집어 내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문제의 느끼고 하고 문제에 대한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 변화를 제대로 說明(설명) 하지 못 한다. · 사회 구성원을 지배자와 피지배자, 가진 자와 못가진자로 구분하였다. · 학교교육의 과정을 고려하지 않음. · 교육이 경제 구조나 문화구조에 의해 일방적으로 그 성격이 결정된다고 보았다. 해석적 접근법 - 등장배경 경험주의적이고 실증주의적인 방법에 반발하며 등장하였다. ex) 몸의 각 부분들의 역할의 균형이 이루어져서 몸이 움직이고 행동하듯이 사회의 여러 부분들이 제 기능을 수행하고 발전을 이루면서 사회가 발전, 유지되는 것을 기능론이라 고 할 수 있따 갈등론 - 갈등이론(理論) 자원을 둘러싼 인간의 욕만으로 생김, 소리 없이 진행되거나 폭력적. - 비판 · 학교교육의 공헌을 무시한다. · 교육이 지배자에게만 봉사한다.

실험레포트,결과보고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preport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preport.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