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아동미술을 보는 관점과 theory 관점 / 아동미술을 보는 관점과 theory > 솔루션,족보

본문 바로가기


솔루션,족보

[교육] 아동미술을 보는 관점과 theory 관점 / 아동미술을 보는 관점과 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9 14:54

본문




Download : [교육] 아동미술을 보는 관점과 이론 관점.hwp





Download : [교육] 아동미술을 보는 관점과 이론 관점.hwp( 84 )


[교육] 아동미술을 보는 관점과 theory 관점 / 아동미술을 보는 관점과 theory
설명

아동미술을 보는 관점과 이론(論) 관점 학과 학번 이름.유아미술을 보는 관점)인지발달 이론(論) 아는 것을 그린다는 관점)정신분석 이론(論) - 개성표현 이론(論) 느낀 것을 그린다는 관점)지각발달 이론(論) 본 것을 그린다는 관점)발생반복 이론(論) 전형적인 이미지를 그린다는 관점 .유아미술을 보는 학자들의 관점)Goodenough 와 Harris 유아미술을 관념 형성의 지표로서 일반적인 능력의 지표로 간주 구디너프는 유아의 그림을 지적 성숙을 판단하는 유용한 reference(자료)로 간주하고 관념 형성의 정도를 표출한다고 주장. 사람을 그린 그림에 나타나는 세부묘사로 유아들이 획득한 지적인 성숙의 지표로 이지적 능력을 반영 미적 반응을 통제하고 인물화 그리기에 나타난 세부, 비례, 동세 등의 점수와 객관화된 지능검사와 높은 상관관계를 보임. -매더니스, 보비트, 홀레트 등은 복잡한 사람의 모습을 그리는 법을 배울 기회를 가진 아동이 이전보다 ‘인물화 검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음(=연습척도) )Lowenfeld `전인적인 유아`라는 진보적인 생각에 근거 - 유아의 그림에 관한 형식과 내용이 사회발달 단계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고 보았다. 협동 작업에 의한 유아의 그림은 또래 집단의 사회성과 집단의 성격을 반영하며, 유아 그림은 경험의 가치를 반영하여 특별한 의미를 가졌을 때 그림에서 대상의 크기를 과장한다고 지적 아동 미술은 난화기(2-4세), 전도식기(4-7세), 도식기(7-9세), 또래 집단기(9-11세), 의사실기(11-13세), 청소년기의 발단단계 유아마다 개개인의 다양성과 발달속도의 차이가 있음- 전체적인 양식과 발달의 진행은 유사함 전 단계를 통과해야만 한다고 주장 미술표현의 발달단계는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과학적 통제를 사용한 실제 연구결과가 아니라 독단적인 유아와의 작업 경험에서 나온 관찰과 통찰의 결과 - 일반화와 정당화의 난점 )Herbert Read 유아 미술...






교육 아동미술을 보는 관점과 이론 관점 / 아동미술을 보는 관점과 이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육] 아동미술을 보는 관점과 이론 관점-1032_01_.gif [교육] 아동미술을 보는 관점과 이론 관점-1032_02_.gif [교육] 아동미술을 보는 관점과 이론 관점-1032_03_.gif [교육] 아동미술을 보는 관점과 이론 관점-1032_04_.gif [교육] 아동미술을 보는 관점과 이론 관점-1032_05_.gif

순서
아동미술을 보는 관점과 이론 관점 학과 학번 이름 1.유아미술을 보는 ...





아동미술을 보는 관점과 theory 관점 학과 학번 이름 1.유아미술을 보는 ...


다.

솔루션,족보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preport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preport.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