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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관장의 에너지드링크 리얼레드 마케팅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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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7-11-29 1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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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정관장의 브랜드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제품
인지도를 활용하여 사업다각화
WT전술
전제조건

최근 7월 ‘리얼레드’라는 에너지드링크를 출시
에너지드링크 시장은 위에서 언급한 3가지의 요건을
충족시키는 적절한 경영전술

_SLIDE_8_
에너지드링크 시장 분석

대표적인 경쟁사 핫식스
핵심 타깃층 20대, 광고 ‘청춘 차렷’ 시리즈로
젊은 사람들이 공감을 얻으며 인기.
공격적인 마케팅을 더해 국내 에너지 음료수 시장을 주도.

지난해 국내 에너지 음료수 총 판매량이 10배 이상 성장
기존 ‘핫식스’와 ‘레드불’이 주도하던 시장에서 벗어나
다양한 에너지 음료수가 시장에 진입, 치열한 경쟁 중
_SLIDE_9_
강점

1. 제조사의 신뢰성과 인지도
2. 건강식품 이미지
3. 홍삼시장에서의 독점적 위치
4. 정관장의 탄탄한 유통망

약점

1. 리얼레드의 낮은 인지도
2. 모호한 제품 컨셉
3. 비싼 가격
4. 평범한 제품 디자인

위협

1. 경쟁업체 증가
2. 정관장의 수익성 악화
3. 에너지드링크에 대한 부작용 문제

기회

1. 건강제품에 대한 관심 증가
2. 에너지드링크 시장의 성장


리얼레드 SWOT 분석
_SLIDE_10_
SO전술

타 에너지드링크와 가장 큰 차이점은 리얼레드는 홍삼成分이 70mg이나 포함
‘리얼레드’는 카페인이 아니라 홍삼을 마시게 된다는 느낌을 강조
리얼레드의 제품 디자인에 정관장을 강조하는 문구나 표시를 삽입
홍삼이나 정관장 이미지를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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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정관장의 에너지드링크 리얼레드 마케팅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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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정관장의 에너지드링크 리얼레드 마케팅책략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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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리얼레드 마케팅전술

정관장의 에너지드링크
_SLIDE_2_

INDEX

1. 기업분석
2. 제품분석
4. 결론
3. 마케팅 전술
마케팅믹스
전술 도출
STP 분석
_SLIDE_3_
한국인삼공사 경영환경

1
2
3
한국인삼공사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바탕으로
홍삼제품시장을 리드하는 기업

압도적인 브랜드파워로 홍삼시장 1위, 시장점(長點)유율 70%
현재는 국내시장보다 해외 시장 진출에 주력하고 있다



건강식품의 characteristic(특성)상 경기에 영향을 많이 받고
한국인삼공사는 정관장의 홍삼제품에 대한 제품 의존도가 너무 높다.

경기에 영향을 많이 받고 매출이 한 부분에 집중 되어 있을 경우,
경제 위기가 계속 될수록 위험이 가중 된다

_SLIDE_5_
강점

홍삼업계 중에서 체계적인 유통시스템
오랜 인산사업 경험으로 소비자의 신뢰도가 강함
홍삼시장에서의 독점적 위치

약점

홍삼 판매량의 위축
정관장에 대한 높은 의존도

위협

6년 근의 수급이 어려움
china(중국) 의 모조품으로 인한 추가적 비용 발생
세계경제위기

기회

웰빙 문화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증가
다양한 제품 개발 가능성


한국인삼공사 SWOT 분석
_SLIDE_6_
WT전술
장기 경제불황으로 인한 경영위기 시 생산 라인 축소와 인건비 절약 (S1+W3)

ST전술
정관장만의 제품 인식 코드나 정품 관리 시스템을
개발하여 china(중국) 모조품 차단하 고 소비자의 신뢰 유지 (S2+T…(생략(省略)) 2)

SO전술
웰빙문화를 이용한 홍삼시장의 독점적 지 위 강화 (S3+O1)
체계적인 유통시스템을 이용한 원가우위 확보 (S1+O1)

W0전술
홍삼판매량 위축에 따른 다양한 홍삼과 다른 제품과의 접목 필요 (W2 + O2)

한국인삼공사 경영전술
_SLIDE_7_
전술도출

1. 사업이 성장기에 속하는 산업
2. 경기에 영향을 덜 받아야 한다.
브랜드: 정관장/굿베이스/예본
_SLIDE_4_
정관장의 현재

01. 글로벌 경제위기로 인한 수출 타격, 국내 내수경제 침체로 매출 24.1%로 하락
02. 전체 매출에서 정관장의 매출이 82%를 넘는다.
브랜드: 정관장/굿베이스/예본
_SLIDE_4_
정관장의 현재

01. 글로벌 경제위기로 인한 수출 타격, 국내 내수경...

_SLIDE_1_
리얼레드 마케팅전술

정관장의 에너지드링크
_SLIDE_2_

INDEX

1. 기업분석
2. 제품분석
4. 결론
3. 마케팅 전술
마케팅믹스
전술 도출
STP 분석
_SLIDE_3_
한국인삼공사 경영환경

1
2
3
한국인삼공사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바탕으로
홍삼제품시장을 리드하는 기업

압도적인 브랜드파워로 홍삼시장 1위, 시장점(長點)유율 70%
현재는 국내시장보다 해외 시장 진출에 주력하고 있다



건강식품의 characteristic(특성)상 경기에 영향을 많이 받고
한국인삼공사는 정관장의 홍삼제품에 대한 제품 의존도가 너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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