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마케팅분석 > 유료레포트2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료레포트2

처음처럼 마케팅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9 15:45

본문




Download : 처음처럼 마케팅분석.ppt




, 처음처럼 마케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처음처럼 마케팅분석




처음처럼 마케팅분석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처음처럼,마케팅분석,경영경제,레포트
설명

2006. 12. 9
마케팅 관리 10조 기말발표
목 차
상황 분석




현재의 전략 분석
발전 방향 및 전략 제안
Ⅰ. 상황 분석
1. 주류시장의 동향
2. SWOT 분석

- 저도수 소주의 확대로 인한 소주시장 성장
여성음주량의 약진
: 여성수요 확보를 통한 잠재적 고객 확보의 가능성
젊은 소비층의 음주율 높음
: 경기에 영향을 받지 않는 구매력
1. 주류시장의 동향
1. 주류시장의 동향(계속)
현재 시장의 리더 진로소주는 독과점에 가까운 압도적인 점유율을 가지고 있음.
→ 두산소주의 10배에 달하는 강력한 경쟁사

Threat

. 마켓 리더의 독보적 위치
. 고급 주류 선호도 증가
. 경쟁사의 물타기 전략

Opportunity

. 웰빙 열풍
. 시장크기에 비해 적은 경쟁자
. 새로운것을 찾는 소비자들의 심리



외부환경분석

Weakness

. 선도기업의 동질화 경향
. 경영부실의 두산그룹 이미지 하락
. ‘산’의 실패경험


Strength

. 세계최초 알칼리 소주
. 기존 기업과 차별화된 유통 노하우
. 높은 마진의 가격경쟁력
. 오랜 역사의 주류전문기업



내부환경분석
2. SWOT 분석
- 참이슬은 거듭된 성공과 압도적인 점유율에 취해 여유를 부리고 있음.
새로운것, 그리고 웰빙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추세와 상통하는 지금이야 말로
바로 ‘처음처럼’의 천재일우의 기회
Ⅱ. 현재의 전략 분석
1. STP 전략분석
2. 4P 전략분석

Segmentation
지역별 Seg
성별 Seg
연령대별 Seg
서울
수도권
41.7%
수도권 외
58.3%

서울 & 수도권 시장


가장 큰 지역 세분시장

여성 음주량의 급격한 상승

20~30대 연령층


음주율이 가장 높음

대학생 및 젊은 직장인
1. STP 전략분석 -…(생략(省略)) Segmentation
Targeting
수도권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20~30대 젊은층 & 여성 음주자
전체소주시장의 41.7%

여성 음주량의
급격한 상승

20~35세 젊은층, 여성층
전체성인인구의 18.8%
1. STP 전략분석 - Targeting
Positioning
경쟁제품과의 차별화

세계 최초
알칼리 水

‘소주’의 이미지 변환을 통한 감성 포지셔닝
저가,비고급
거친이미지
감성적
부드러운
이미지
처음처럼


브랜드 네이밍

“술마신 다음달도
처음처럼 가뿐하게”


1. STP 전략분석 - Positioning
알카리수를 이용한 제품의 차별화 + 감성적 포지셔닝
1.알칼리수 사용
여성의 술 소비증가와 웰빙트렌드
? 부드러운 맛에 대한 Needs
알카리수의 사용으로 충족
2. 저도수 시장 개척
? “ 20도 ” 소주시장 개척
3. 제품명 차별화
? 파격적인 전환으로 신선함과
감성적 이미지 제공
스테비오
사이드
사용
자일리톨
첨가
알라닌
아스파라긴산
첨가
제품명
차별화
저도수
시장개척
알칼리수
사용
제품
차별화
Product
“ 소주 맛이 제대로 살아난다 세계
최초 알칼리 소주 처음처럼” -슬로건
2. 4P 전략분석 ? Product
Price
Place
VS
경쟁업체보다 출고가를 낮춤
“처음처럼” ? 출고가 730원
“진로” ? 출고가 800원
VS
친절한 영업과 소매점 및 업소 관리에 집중

진로 ? 유통업자보다 우위
두산 ? 유통업자들을
소중한 고객으로 대우

도매상
관리조직
업소관리
조직
빠른 확산 속도
2. 4P 전략분석 ? Price, Place
20~30대 젊은 층을 공략한 집중 프로모션 감성적 접근
20~30대 젊은층 집중공략
향후 20년의 고객확보
-처음돌이 , 행사 카퍼레이드
-올챙이송 ? 처음처럼송
-소비자 증정용 미니어쳐 1
순서
다.

Download : 처음처럼 마케팅분석.ppt( 38 )




레포트/경영경제
처음처럼 마케팅분석


처음처럼 마케팅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유료레포트2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preport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preport.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